3D Graphics/libigl

libigl 시작하기

leonhong 2023. 4. 23. 21:31

libigl(https://libigl.github.io/) 이란? 

 3D Mesh Processing and Visualiztion Library로써 3차원 폴리곤 데이터 처리 알고리즘 및 뷰어를 제공해주는 라이브러리

libigl(2.4.0)가 제공하는 기능

 - Geometric Operators : Curvature, Gradient, Laplacian, Geodesic, Deformation, Remeshing 등등의 알고리즘 제공

 - Visualization : OpenGL 기반의 랜더링 뷰어 제공

 - 외부 라이브러리 추가 포함 : CGAL 등등의 외부 라이브러리도 추가적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확장성이 좋음

라이선스 - https://libigl.github.io/license/

 기본적인 사항들은 MPL2 라이선스인데, CGAL 등등의 라이브러리를 추가적으로 사용하려면 해당 라이브러리 정책 적용

설치 - https://libigl.github.io/tutorial/

 Git(2.40)에 올라온 소스를 다운로드 받음

 CMake(3.26.3)를 이용하여 프로젝트 파일 빌드하면 Visual studio용 프로젝트 파일이 생성됨

 Visual studio(community 2022)를 이용하여  ALL_BUILD 프로젝트를 빌드하여 라이브러리 생성

 

Example 구동 

 빌드를 완료하면 Libigl_Tutorials 폴더로 이동한다.

 3D Goemetry알고리즘의 HelloWorld 격인 곡률 계산을 해보자.

 202_GaussianCurvature 프로젝트를 시작프로젝트로 설정하고 해당 프로젝트 빌드.

 프로그램 실행하면 가우시안 곡률이 표현된 화면이 나온다.

 

여기까지 마무리했다면 다음글(libigl을 이용하여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하기)에서 나만의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