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ibigl(https://libigl.github.io/) 이란?
3D Mesh Processing and Visualiztion Library로써 3차원 폴리곤 데이터 처리 알고리즘 및 뷰어를 제공해주는 라이브러리
libigl(2.4.0)가 제공하는 기능
- Geometric Operators : Curvature, Gradient, Laplacian, Geodesic, Deformation, Remeshing 등등의 알고리즘 제공
- Visualization : OpenGL 기반의 랜더링 뷰어 제공
- 외부 라이브러리 추가 포함 : CGAL 등등의 외부 라이브러리도 추가적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확장성이 좋음
라이선스 - https://libigl.github.io/license/
기본적인 사항들은 MPL2 라이선스인데, CGAL 등등의 라이브러리를 추가적으로 사용하려면 해당 라이브러리 정책 적용
설치 - https://libigl.github.io/tutorial/
Git(2.40)에 올라온 소스를 다운로드 받음
CMake(3.26.3)를 이용하여 프로젝트 파일 빌드하면 Visual studio용 프로젝트 파일이 생성됨
Visual studio(community 2022)를 이용하여 ALL_BUILD 프로젝트를 빌드하여 라이브러리 생성
Example 구동
빌드를 완료하면 Libigl_Tutorials 폴더로 이동한다.
3D Goemetry알고리즘의 HelloWorld 격인 곡률 계산을 해보자.
202_GaussianCurvature 프로젝트를 시작프로젝트로 설정하고 해당 프로젝트 빌드.
프로그램 실행하면 가우시안 곡률이 표현된 화면이 나온다.
여기까지 마무리했다면 다음글(libigl을 이용하여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하기)에서 나만의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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